대작병?

2013. 12. 30. 16:22
  1. 나도 스카이림 같은 게임정돈 만들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어!
    or 시중의 게임은 너무 식상해, 세상에 없는 나만의 진짜 참신한 게임을 만들겠어!
  2. 그렇게 시작 되는게 대작병
  3.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개발 범위 + 개발요소 -> 프로젝트 패망의 지름길
  4. 가급적 하나의 Core Mechanics 에 집중
    - 코어가 튼튼하면 게임도 튼튼하다.
  5. GTA / 스카이림은 이것도 재밌고 요런것도 재밌는데 다 들어가면 안되나요? (코어가 여러개)
    - 하지만 우리는 소규모 제작팀, 그런 다양한 요소를 다 넣겠다는 생각 이전에 가장 핵심 요소만이라도 재미있게,
  6. 일단 할수 있는 범위내에서 50~70% 의 목표를 잡고 시작
    - 걸음마 부터 먼저, 성공의 체험이 필요
  7. 생각 한 범위 내에서 만드는 데 충실하자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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