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/W 개발자란?
하나의 전문성을 갖추되 융합적인 시각을 보유,
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및 어려움을 이기는 근성이 있어야 한다

꿈 / 창의 / 스피드 (시장 환경의 급변으로 개발 프로세스의 개선 / 협업 중시)

큰 일 : 큰 업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큰 꿈이 있었다.
- 개인과 조직과 회사에 대한 꿈

창의성 : 정보와 지식의 보편화 -> 남다른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중요

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과 고객을 창출 / 다양한 분에에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

지혜 -> 통찰력 / 분별력 -> 기회선점



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 - 다담 게임즈 김태영 이사
  1. 문화를 알아야 컨텐츠를 만든다.
  2. 문화 컨텐츠
    - 영화, 음악, 드라마, 게임
    - 1980년대 : 미국 팝송 / 홍콩 영화 / 일본게임
    - 2010년대 : K-POP(-_-;), 영화, 드라마, 게임 (한류)
  3. 문화 콘텐츠는 국가 경쟁력
    하드웨어 (중진국) -> 소프트웨어 -> 콘텐츠 (선진국)
  4. 한국의 콘텐츠 수출 NO.1 = Game
    내가 생각하는 좋은회사? = 수출로 이익을 많이 남기는 회사 / 균등성장
  5. 시류
    디바이스의 변화 ->스마트 단말기의 강세
    추후에는 생활 기기/패턴의 게임화 (Gamification)
    게임의 일상화가 이루어 질 것이다.

SSM 회원에게 해주고 싶은 말
  1. 사회생활의 기본은 시간 엄수,
    - 시간은 무조건 지켜라,
  2. 초년생에게 인사는 무기
    - 공손하게, 밝게, 자신있게,
  3. 모르면 물어보고, 메모해라
    - 어물쩡 아는 척하는 것보다 솔직하게 물어보는게 좋다
  4. 첫 인상은 강렬하게
    - 열정'만'이 아닌 프로젝트(작업물)을 통해서
  5. 끊임 없이 탐독하라
    - 사회 현상 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이 필요
  6. 인적 네트워크(인맥)을 철저하게 구축하라.
    - 여기에'만' 너무 매달리지 말 것,

징기스칸 Says
  • 가난하다고 탓하지말라
  • 배운게 없다고 탓하지 말라
  •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
  • 너무 막막해도 포기해야 겠다고 말하지 말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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