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amsung Software Membership Developer's Delight 2013
2013. 12. 30. 16:42
S/W 개발자란?
하나의 전문성을 갖추되 융합적인 시각을 보유,
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및 어려움을 이기는 근성이 있어야 한다
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및 어려움을 이기는 근성이 있어야 한다
꿈 / 창의 / 스피드 (시장 환경의 급변으로 개발 프로세스의 개선 / 협업 중시)
큰 일 : 큰 업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큰 꿈이 있었다.
- 개인과 조직과 회사에 대한 꿈
창의성 : 정보와 지식의 보편화 -> 남다른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중요
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과 고객을 창출 / 다양한 분에에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
지혜 -> 통찰력 / 분별력 -> 기회선점
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 - 다담 게임즈 김태영 이사
- 문화를 알아야 컨텐츠를 만든다.
- 문화 컨텐츠
- 영화, 음악, 드라마, 게임
- 1980년대 : 미국 팝송 / 홍콩 영화 / 일본게임
- 2010년대 : K-POP(-_-;), 영화, 드라마, 게임 (한류) - 문화 콘텐츠는 국가 경쟁력
하드웨어 (중진국) -> 소프트웨어 -> 콘텐츠 (선진국) - 한국의 콘텐츠 수출 NO.1 = Game
내가 생각하는 좋은회사? = 수출로 이익을 많이 남기는 회사 / 균등성장 - 시류
디바이스의 변화 ->스마트 단말기의 강세
추후에는 생활 기기/패턴의 게임화 (Gamification)
게임의 일상화가 이루어 질 것이다.
SSM 회원에게 해주고 싶은 말
- 사회생활의 기본은 시간 엄수,
- 시간은 무조건 지켜라, - 초년생에게 인사는 무기
- 공손하게, 밝게, 자신있게, - 모르면 물어보고, 메모해라
- 어물쩡 아는 척하는 것보다 솔직하게 물어보는게 좋다 - 첫 인상은 강렬하게
- 열정'만'이 아닌 프로젝트(작업물)을 통해서 - 끊임 없이 탐독하라
- 사회 현상 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이 필요 - 인적 네트워크(인맥)을 철저하게 구축하라.
- 여기에'만' 너무 매달리지 말 것,
징기스칸 Says
- 가난하다고 탓하지말라
- 배운게 없다고 탓하지 말라
-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
- 너무 막막해도 포기해야 겠다고 말하지 말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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