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DC 패널 신청했습니다.

2014. 3. 9. 06:45

Spine을 베이스로 한 '효율적인 스프라이트 제작을 위한 2D Skeletal' 으로 신청했습니다.
아래는 간단한 세션 설명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.
과연 어떻게 될지 기대 해 봅니다 (...)


세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사항

기존에 전통적인 스프라이트 제작방식은 리소스 제작시 많은 시간에 많은 시간이 소모된다는 단점이 있었다.
본 세션에서 다루게 될 2D Skeletal은 2D 리소스에 3D 애니메이션에 쓰이는 Bone을 삽입하여 스프라이트의 골격을 구성,
키프레임 단위의 애니메이션을 형성할 수 있어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 줄일 수 있다.
또한 Skin(외관) 기능을 통해 캐릭터의 파츠를 효율적으로 변경하고 해당 결과물을 Json과 Atlas 텍스쳐로 뽑아 
런타임을 통해 게임엔진에 Import 할 수 있다.


노출 될 세션 설명

청강자들은 2D Skeletal 제작 방식에 대한 구동 원리를 포함한 기본적인 2D 리소스 제작에 대한 개념을 접할 수 있으며
본 세션 동안 시연되는 Bone 형성,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튜토리얼을 통해 해당 방식을 통한 2D 캐릭터, 이펙트, UI 제작방식에
대한 작업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.
궁극적으로는 본 세션을 통해 청강자들이 2D Top view / Side view 게임에 삽입되는 리소스를 보다 효율 적으로 제작하는데
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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