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NDC14] #2. 컨텐츠 기획

2014. 6. 9. 11:45

이어서 씁니다.

바라는대로 라이터가 쓰게 만드는 시나리오 디렉팅 기법 / 이상균

http://m.inven.co.kr/webzine/wznews.php?idx=110987 - 인벤 기사

집단 창작에 대한 히스토리와 현재 제작 방식의 문제점, 그것을 풀어나갈수 있는 꼼수를 다룬 세션,

게임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소재 선정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세션.



마비노기 영웅전 시나리오 라이터 포스트모템 / 이차선

http://m.inven.co.kr/webzine/wznews.php?idx=110843 - 인벤 링크

코어가 시나리오가 아닌 게임에 시나리오를 주입하면서 있었던 이야기를 다룬 세션,

계속해서 게임을 만들어 오면서도 항상 시나리오(컨텐츠)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을 만만찮은 법.

그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제작하였고 어떤 꼼수를 사용하였는지를 엿볼 수 있는 세션이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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